관리 메뉴

★조나단봉네 블로그★

이유를 설명하는 접속사 (as, since, because, for) 본문

[아는게 힘이다]/[영어를 배워요]

이유를 설명하는 접속사 (as, since, because, for)

조나단봉 2014.02.07 02:40

회사에서도 가끔 영어로 뭔가를 쓰다가, 이유를 쓸 때 as, since, because 중에 무엇을 써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다. 초보 단계에서 영작하면 대부분을 because로 쓰는데, 영어로 된 문장들을 접하다 보면 as나 since가 굉장히 많이 쓰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래서 한동안 because는 구리고, as나 since를 써야 모양새가 난다고 잘못 생각하기도 했다. 이참에 이러한 접속사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as와 since]

as는 since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는 이유가 이미 널리 알려진 당연한 사실이거나 듣는 사람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서 이유를 설명한 종속절보다는 그래서 어찌했다는 주절 부분이 강조된다. 

- As it's raining, I'll bring an umbrella.
- Since I haven't worked out, I am getting unhealthy.

참고로, 이 두 가지는 formal한 접속사라 일반 회화에서는 so를 활용한다.

- It's raining, so I'll bring an umbrella.
- I haven't worked out, so I am getting unhealthy.

[because]

이유가 전달하려는 정보의 핵심인 경우에 because를 사용한다. 

- I won't go to work tomorrow because the office is still under construction.

내일 회사에 가지 않는다고 말하려는데, 듣는 사람이 그 이유를 모르고 있는 경우이다. 이렇게 듣는 사람이 알지 못하는 정보를 알려주려는 경우에는 이유가 중요한 정보이므로 because가 된다. 아래 문장과 비교해보자.

- I won't go to work tomorrow since tomorrow is a holiday.

이 경우에는 쉬는 날에는 일하러 가지 않는 것이 당연한 편이므로 as/since가 적절하다.

[for]

for는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고 이유를 덧붙이는 정도로 사용한다. 이유를 나타내는 for는 문장 첫머리에 오지 않는다. 역시 formal해서 흔히 문어체에 사용한다.

- I decided to have lunch - for I was hungry.

[결론]

문맥에 따라 as/since를 쓰느냐 because를 쓰느냐를 결정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